헤드라인▽
2023 농촌재능나눔 일반·지역단체 활동지원사업」공모
-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의 농촌재능나눔단체 모집
작성 : 2023년 02월 02일(목) 17:53 가+가-
[신동아방송=김종철기자]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소외된 농촌지역 활성화와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나눌 봉사단체 27곳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하는「농촌재능나눔 일반·지역단체 활동지원사업」은 농촌마을에서 전문적인 지식․경험․기술 등 재능을 나누는 직능․사회봉사단체, 기관, 기업체 및 비영리단체를 선발해 활동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1년부터 984개 단체가 전국 9,311개 농촌마을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재능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다.


지원 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 등 4개 분야이며, 50여 개 세부 활동 분야 중에서 지원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고, 접수는 2월 14일까지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일반단체는 2천만원, 지역단체는 3천만원 한도내에서 해당 분야 재능나눔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구길모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농촌재능나눔은 소외받는 농촌마을에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단체들이 재능을 나누며 농촌사회에 활력을 주는 활동”으로 “농촌에 대한 관심과 재능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기사 더보기

sdatv.honam@gmail.com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